5.그림책, 문학과 미술의 만남.- 글과 그림이 조화로운 그림책월간 <어린이와 문학> 소윤경의 그림책읽기(2015년 4월호) 최근 들어서 글과 그림을 모두 화가가 창작하는 그림책이 부쩍 많아졌다. 대략 2000년대 중・후반부터 한국일러스트학교(HILLS)나 한겨레 일러스트레이션학교 등에서 배출한 신인...
4.그림책, 문화를 그리다.- 오마주 그림책월간 <어린이와 문학> 소윤경의 그림책읽기(2015년 3월호) “누구의 영향을 받으셨나요?” “좋아하는 작품이 무엇이죠?” 작가들은 종종 이런 질문을 받는다. 아마도 질문자는 작가의 스타일이 만들어진 토대를 유추해 보려는 것이리라. 어느 날...
3.국경 없는 그림책.- 글 없는 그림책을 말하다월간 <어린이와 문학> 소윤경의 그림책읽기 (2015년 2월호) 그림책은 마치 짧은 여행과도 같다. 많은 사람이 다녀간 유명 관광지를 체험하는 여행이 있을 것이고, 순간순간을 자신의 감각이 이끄는 대로 여행지의 후미진 골목이나 시장에 들러...
2.금기를 깬 그림책. -그림책으로 본 부조리한 세계(2015년 1월호)월간 <어린이와 문학> 소윤경의 그림책읽기(2015년 1월호) “고통 없이 아이들은 성장하지 못한다.” “항상 아이들에게 두려움을 보여 준다. 두려움은 극복해야만 하기 때문 이다.” 『달 사람』, 『세 강도』, 『곰 인형 오토』 등으로 국내...
1.그림책, 경계를 넘다. -그림책에 빠진 어른들월간 <어린이와 문학> 소윤경의 그림책읽기(2014년 12월호) 점심을 먹으러 간 아담한 식당, 벽 선반 위에 가지런히 그림책들이 진열되어 있다. 그림책을 보며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린다. 식당의 주인이 소장한 유럽의 예술적인 그림책들이다....
소윤경 개인전 -Combination-강렬한 색감과 그로테스크한 이미지로 회화와 일러스트레이션, 그림책 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화가 소윤경이 신작 드로잉을 선보인다. 작가는 90년대 중반부터 꾸준히 인간의 위선과 부조리, 폭력성, 문명 비판을 소재로 드로잉과 회화작업을...